You are currently viewing Acrivon, 표적 암 치료를 위해 환자를 선택하는 Protein Tech에 1억 달러 순매수

Acrivon, 표적 암 치료를 위해 환자를 선택하는 Protein Tech에 1억 달러 순매수

  • Post author:
  • Post published:November 21, 2022
  • Post category:Medical

[ad_1]

표적 암 치료가 효과를 발휘하려면 약물을 투여할 올바른 표적을 식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은 주어진 치료에 적합한 환자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Acrivon Therapeutics의 과학자들은 그들의 접근 방식이 유전 기반 환자 선택보다 이점을 제공한다고 말합니다. Acrivon 기술은 대형 제약 회사에서 인수한 약물로 인간에 대한 첫 번째 테스트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IPO 시장은 날씨와 마찬가지로 냉랭해졌지만 Acrivon은 여전히 ​​임상 시험 계획을 위해 거의 1억 달러를 조달할 방법을 찾았습니다.

Acrivon은 원했던 9자리 수의 IPO에 근접했지만 성공하기 위해서는 주가를 낮추고 더 많은 주식을 팔아야 했습니다. 지난주에 생명 공학은 750만주 개당 $12.50에 9,440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Acrivon 설정 시 예비 조건 이달 초 IPO를 위해 주당 16~18달러 범위의 590만주를 제공할 계획이었다.

매사추세츠 주 워터타운에 본사를 둔 Acrivon은 별도의 동시 거래를 성사시킴으로써 1억 달러에 가까워질 수 있었습니다. 상장 전 최대주주였던 치오네가 공모가로 40만 주를 매입했고, 500만 달러 더 모으기. Acrivon 주식은 이제 주식 기호 “ACRV”로 나스닥에서 거래됩니다.

항암제를 환자에게 일치시키는 것은 일반적으로 유전체학에 따라 수행됩니다. 그것은 종양이 세포를 암으로 만드는 단일 드라이버 돌연변이를 가질 때 작동합니다. 그러나 Acrivon은 모든 인간 암의 90% 이상이 그러한 돌연변이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지적합니다. 유전적 표적을 찾는 대신 Acrivon은 종양 유발 메커니즘에 중요한 단백질을 측정합니다. 이 회사는 이 프로테오믹스 접근법이 약물 표적 자체에 유전적 변형이 없는 대부분의 암에 적용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Acrivon은 “우리의 창립 비전은 단백질 바이오마커가 질병을 유발하는 메커니즘을 직접 측정할 수 있게 하고 근본적인 유전적 변화와 무관하게 약물 작용과 정확하게 일치시킬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업데이트된 안내서.

Acrivon 기술의 기반이 되는 과학은 EMD 세로노(EMD Serono)와 머크 앤 컴퍼니(Merck & Co.)에서 고위직을 역임한 제약 산업 경험을 가진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피터 블룸-젠슨(Peter Blume-Jensen)의 연구에서 비롯되었습니다. 2001년 기사 Character 저널에 게재된 Blume-Jensen과 공동 저자인 Tony Hunter는 어떻게 암이 조절되지 않은 단백질 신호에 의해 유발되는지 설명합니다.

Acrivon은 2018년에 결성된 “정확한”이라는 그리스어 단어에서 파생된 이름입니다. Acrivon Predictive Precision Proteomics(AP3)라는 이 회사의 기술 플랫폼은 환자에게 약물을 일치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종양 생검 테스트를 개발합니다. 그것에 응답하기 위해. OncoSignature라고 하는 이 테스트는 종양이 의존하고 약물에 의해 처리되는 생화학적 경로에 특이적인 높은 수준의 단백질을 측정합니다. Acrivon은 OncoSignature를 사용하여 현재 전임상 단계에 있는 내부적으로 발견된 약물 후보 개발을 안내했습니다. 임상 시험에서 OncoSignature의 첫 번째 테스트를 위해 생명 공학은 Eli Lilly의 손에 멈춘 분자로 전환했습니다.

릴리의 약물인 prexasertib는 여러 차례 중단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에 Array Biopharma와 Icos 간의 협력으로 개발된 이 약물은 거대 제약회사를 통해 Lilly에 합류했습니다. 21억 달러에 Icos 인수 그 거래의 핵심은 블록버스터 발기부전 치료제인 시알리스였습니다. prexasertib은 그 당시에 여전히 전임상이었습니다.

Prexasertib은 종양이 스스로 해결하는 방식을 방해하여 암을 치료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암의 빠르고 제어할 수 없는 세포 성장 특성은 암 DNA에 대혼란을 초래합니다. 종양은 특정 단백질에 의해 통제되는 복구 메커니즘인 DNA 손상 반응에 의존합니다. Acrivon이 ACR-368로 이름을 바꾼 릴리 약물은 DNA 손상을 복구하기 위해 세포 복제를 일시적으로 중단시키는 두 단백질인 CHK1과 CHK2를 차단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단백질을 차단하면 이러한 수리가 방지되어 대신 세포 사멸로 이어집니다.

아직 FDA의 승인을 받은 CHK1/2 억제제는 없습니다. 릴리는 CHK1/2 차단 약물을 여러 단계의 1상 및 2상 임상 시험으로 발전시켰지만 일을 멈췄다 Acrivon의 안내서에 따르면 Lilly의 난소암 임상 2상 테스트에서 전체 반응률은 12%에 불과했습니다. Acrivon은 대응 가능성이 있는 사람을 식별함으로써 자사의 기술이 더 나은 응답률로 이어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Acrivon은 NCI(Nationwide Cancer Institute)와 Lilly가 운영하는 prexasertib 시험에 참여한 난소암 환자의 하위 집합에서 전처리 샘플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IPO 제출에 따르면 제3자 생물통계학자가 시험 데이터와 OncoSignature 점수를 검토한 결과 Acrivon 테스트를 사용하여 치료에 적합한 환자를 식별한 결과 NCI 시험에서 응답률이 47%, 릴리 연구에서 5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Acrivon은 또한 분석을 통해 약물에 덜 반응하는 환자를 제거할 수 있었으며 도움이 되지 않는 치료를 받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Acrivon은 ACR-368을 난소암, 자궁내막암 및 방광암에 대한 단일군 2상 연구로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잠재적인 규제 제출을 지원할 수 있다고 회사가 말한 임상시험 참가자는 OncoSignature가 결정한 테스트 약물에 대한 민감도에 따라 하위 그룹에 할당됩니다.

아크리본 인수 prexasertib 2021년 저렴하게. IPO 제출에 따르면 생명 공학 회사는 현금 500 만 달러를 지불하고 회사의 Lilly 주식을 발행했습니다. 아크리본은 릴리에게 최대 1억 6800만 달러의 마일스톤 지불금과 제품이 시장에 출시될 경우 판매 로열티를 지불할 수 있다. 이 계약은 또한 릴리에게 항암제 재인수를 협상할 수 있는 제한된 우선권을 부여합니다. 해당 권리는 IPO 제출에 명시되지 않은 특정 임상 이정표 완료 후 45일 후에 만료됩니다.

ACR-368은 Acrivon에 중간 단계 테스트의 새로운 슬레이트를 준비하는 자산을 제공하는 반면 전임상 프로그램은 DNA 손상 반응의 핵심인 다른 경로를 다룹니다. 하나는 WEE1이라는 단백질을 다루고 다른 하나는 PKMYT1이라는 단백질입니다. DNA 손상 반응을 다루는 약물을 개발하는 경쟁업체가 있습니다. GSK는 주로 골수 섬유증 치료제인 모멜로티닙의 약속 때문에 Sierra Oncology를 인수했습니다.그러나 그 생명 공학의 파이프라인에는 CHK1 억제제 SRA737도 포함됩니다. AstraZeneca가 Merck로부터 라이선스를 받은 WEE1 차단 소분자인 adavosertib에 대한 2단계 연구는 지난 여름에 멈췄다. 그러나 WEE1 억제제로 임상에 도달한 다른 회사로는 Zentalis Pharmaceuticals, Debiopharm 및 Impact Pharmaceuticals가 있습니다.

Acrivon의 주식 시장 데뷔는 거의 1년 후입니다. 1억 달러 모금 시리즈 B 파이낸싱에서. IPO에 앞서 이 생명공학은 1억 1,980만 달러를 모금했다. Chione은 Acrivon의 최대 주주로 IPO 이후 회사의 18.4%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RA 캐피털 매니지먼트는 7.5%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Acrivon은 6월 말 현금 보유액이 8,390만 달러라고 보고했습니다. IPO 현금의 대부분은 ACR-368 개발에 사용됩니다. 서류에 따르면 8000만~9000만 달러는 약물의 제조 공정과 제품 사양을 정의하고 동반 진단법을 개발하는 데 계획되어 있다.

시간이 지나면 Acrivon은 OncoSignature에서 평가한 약물 민감도를 기반으로 다른 암에서 ACR-368을 테스트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암에는 두경부의 인간 유두종 바이러스 양성 편평 세포암과 항문암 및 자궁경부암이 포함됩니다. IPO 서류에는 회사가 HPV 양성 종양 환자의 중간 단계 테스트를 시작하기 위해 새로운 자본의 일부를 사용할 계획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1,500만 달러에서 2,000만 달러는 회사의 전임상 프로그램 중 적어도 하나에 대한 임상시험 신청으로 이어지는 전임상 테스트를 완료하기 위해 따로 마련됩니다. 회사는 남은 현금을 AP3 기술 개발 및 기타 R&D 작업을 계속하는 데 사용할 것입니다. Acrivon은 현금이 2024년 4분기까지 회사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Flickr 사용자의 사진 FutUndBeid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를 통해 특허

[ad_2]
Supply backlink